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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로 읽는 산의 급수




* 재미로읽어보는 산의 급수-한번 읽어보세요

<8급~타의입산>
이 부류는 산보다 그림틀(TV)을 선호하야 휴일이면 리모콘이 유일한 장난감인 바, 회사에서 또는

모임에서 결정된 산행이 있으면 어쩔수 없이 따라 나서는 인간이니라.
* 특징 ~ 멀쩡한 하늘에서 비가 억수로 쏟아지기를... 그래서 산행이 취소되기를 은근히 바라는

놀부 심보가 있느니라.

<7급~증명입산>
이 부류는 산을 좋아해 찾는 것이 아니라 사진 찍으러 가느니라.
애써 걷기는커녕 물 좋고 경치 좋으면 아무데나 가리지 않고, 호치키스 찍듯이 찰칵찰칵 사진을 찍느니라.
* 특징 ~ 경관이 좋은 곳을 배경으로 증명 사진을 찍는 버릇이 있다. 그리고 그 사진을 한국의 산은 다 가봤다는

자료로 활용하느니라.

<6급~섭생입산>
이 부류는 오로지 "묵"으러 산을 가느니라.
한 배낭 가득히 묵거리를 챙기고 게곡을 찾아 퍼질러 앉아서 식탐을 즐겨하느니라.
* 특징 ~ 엄청 먹었는데도 음식이 절반이 남아 다시 지고 내려오며 "아~나는 왜 이리 식성 이 없는지 몰라~"하는

후회형이니라.

<5급~중도입산>
이 부류는 산행을 하긴 하되 꼭 중도에서 하산을 하느니라.
그리고 제 다리 튼튼하지 못 함을 탓하지 아니하고 꼭 뫼만 높다 하는 인간이니라.
* 특징 ~ 뭐...꼭 정상을 올라가야 되나. 올라가면 누가 밀가루 배급이라도 준단 말이냐. 하는 자기 합리화형이니라.

<4급~화초입산>
이 부류는 내내 집에만 있다가 진달래 철쭉꽃 피는 춘삼월이나, 만산홍엽으로 불타는 경치 좋은 계절이면, 갑자기 산에

미치는 형이니라.
* 특징 ~ 제 얼굴 못난 까닭에 예쁜 꽃이나 단풍을 꼭 끼고 사진을 찍느니라.

<3급~음주입산>
이 부류는 그래도 좀 산을 아는 ^.^ 인간이니라.
산행을 마치면 꼭 "하산주"를 먹어야 산행이 끝났다고 주장하며, 산을 열심히 찾는 이유가 성취감 뒤에 따르는 맛난

하산주 때문일 경우가 허다하니라.
* 특징 ~ 이 부류는 술의 종류,알콜의 도수,값의 고저를 막론하고 그저 양만 많으면 된다는 먹보형이니라.

<2급~선수입산>
이 부류는 산을 마라톤 코스로 생각하고,산을 몇 개 넘었다느니 하루 이렇게 많이 걸었다느니 하는 것을 자랑하려

산을 찾는 인간이니라.
그러나 달리기 시합에 나가면 늘 꼬랑지니라.
* 특징 ~ 이 인간을 따라 나서면 대개가 굶느니라. 먹을때도 번갯불에 콩구워 먹듯 해치우고 오로지 걷느니라.

<1급~무시입산>
이 부류는 산의 정신을 좀 아는 까닭에 비가오나 눈이오나 바람이 부나 제사가 있으나 아이가 아프나,자기가 계획한

산행은 꼭 하는 스타일이니라.
* 특징 ~ 폭풍이 몰아쳐"오늘 산행 취소지요?"하고 물으면 "넌 비온다고 밥 안먹냐?" 하고 되묻는 무식함이 돋보이는

부류니라.

<초단~야간입산>
이 부류는 시간이 없음을 한탄하며 주말은 물론,퇴근 후 밤에라도 산 오르는 인간형이니라.
산에 가자고 하면 자다가도 일어나는 산병 초기 증세를 보이므로 초단이 되는 것이니라.
* 특징 ~ 산정에 오르면 지가 무슨 늑대라고 우~우~하고 달을 보고 소리 지르는 해괴한 모 습을 보이니라.

<1단~면벽입산>
이 부류는 바위타기를 즐겨 하느니라.
틈도 없는 바위에 온 몸을 비벼 넣으려는 듯, 바위가 무슨 애인이라도 되는 듯, 안고 할키고 버팅기고...바위를 상대로

온갖 퍼포먼스를 하느니라.
* 특징 ~ 이 때쯤이면 산쟁이는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책 열권도 못 봤단 말이 사실임을 알 게 되느니라.

<2단~면빙입산>
이 부류는 날씨가 추워지기를 학수고대하는 시기에 해당되느니라.
얼음도끼와 쇠발톱을 꺼내 놓고 폭포가 얼어 붙기를 축원하다가, 결빙되었다는 소식만 들으면 만사 제쳐 놓고 달려가

얼음에 몸을 던지는 때이니라.
* 특징 ~ 빙판 길에 가족이 넘어져 다치드래도 겨울은 추워야 된다는 주장을하는 시기에 해당되느니라.

<3단~합계입산>
이 부류는 8급부터 시작하여 墉??면빙수도를 끝낸 후, 조갈증이 나서 더 높고 어려운 산이 없나를 모색하는 시기에

해당되느니라.
산에 관한 정보가 있는 외국원서를 번역한다고 평소 안하던 공부를 하는 시기가 되느니라.
* 특징 ~ 산병 중증 환자로,저 스스로 격리되어 운수납자 흉내를 내어 고행길로 들어서게 되느니라.

<4단~설산입산>
이 부류는 드디어 설산인 히말라야로 떠나게 되느니라.
생즉필사요 사즉필생이라, 설산을 대상으로 알 듯 모를 듯 비장한 출사표를 내고 도전하는 시기라.
* 특징 ~ 설산으로 간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돌아왔다는 소리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느니라.

<5단~자아입산>
이 부류는 드디어 산심을 깨닫고 진정으로 넘어야 할 산은 마음속에 있음을 알게 되느니라.
따라서 에베레스트가 주는 흡인력에 취하여 잊었던 "사람과 산"의 관계를 알게 되느니라.
* 특징 ~ 이 때는 국가에서 주는 훈장도 받을 때가 있으므로,그동안 집에서 찍힌 산 집념이 비로소 결실을 거두는

때이기도 하느니라.

<6단~회귀입산>
이 부류는 산의 본질적 의미는 자신을 발견하는데 있다는 머리 쥐나는 철학을 깨닫고,다시 우리나라의 낮은 산으로

임하는 때에 해당되느니라.
* 특징 ~ "걷는자 만이 오를 수 있다"는 지극히 쉬운 원리를 어렵게 깨우침으로써, 평소 실 실 웃는 하회탈 모습으로

표정이 바뀌느니라.

<7단~불문입산>
"산 아래 산 없고 산 위에 산 없다"라는 평등 산사상의 경지에 이름으로써 비로소 입신의 경지에 이르게 되느니라.
* 특징 ~ 묻지마 관광 같이,산에 오르는 것을 묻지마~라는 선문답으로 유유자적 산을 즐기 는 시기를 말 하느니라.

<8단~소산입산>
이 부류는 겸허하게 작은 산도 엄청 크고 높게 보는 안목이 있느니, 그런 작은 산을 즐겨 찾는 시기가 되었느니라.
그러나 죽어도 힘들어서 높은 산을 못 올라간다는 소리는 안 하느니라.
* 특징 ~ 다리에 힘이 빠지는 것에 비례해 입에는 양기가 올라 남산 산행같이 쬐끄만 산행 이 끝나고 하산주 시간이 되면,

과거를 회상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특징이 있느니라.

<9단~입산금지>
이미 죽어 코딱지만 한 산...아니 봉분 아래 깔려 있느니라.

펌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