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기여행길

달성 옥연지 송해공원 둘레길

반응형

※ 보기드문 특별한 산불경방기간으로 주변 동네산을 포함한 모든 산이 🚫, 그래도 저수지와 강변길은 열려 있어 혹시나 하는 기대감에 옥연지 숲길로 들어가 봅니다

※ 제1주차장~생태연못~백세쉼터~담소전망대~실소전망대~폭소전망대~출렁다리~송해정~구름다리~둑방~바람개비 쉼터~송해기념관~제1주차장(안내도 기준 3.5km)

옥연지는 송해 선생의 이름을 딴 이색공원이다

봄이면 만개하는 벚꽃길로 유명한 옥연지 일대에 송해공원을 조성하여 새로운 휴양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비슬산과 초곡산성
좌측 달성보 녹색길에서 옥연지 능선길로 ~~~
옥연지 능선길도 🚫
할 수없이 송해공원(옥연지) 둘레길만 걸어보기로 ~~
담소 전망대에서 바라본 기세마을과 함박산~기산의 능선
금굴은 PASS, 실소전망대를 지나 .....
출렁다리
잠시 옥연지 능선길에 다가서 보지만
역시나 🚫
송해정에서 잠시 쉬어 갑니다
옥연지와 함박산~기산의 능선이 보이는 송해정의 전망이 👍
구름다리
폭포수가 흘러 내리고 있네요
영남일보 창간 80주년 행사가 있는듯?
옥포삼거리 방향
옥연지와 비슬산

달성군 옥포읍 기세리에 위치한 옥연지(玉淵池)는 기세곡천의 상류 지역인 비슬산과 주변 산지에서 발원한 기세곡천을 막아 조성된 저수지이다. 옥연지 또는 기세못으로 불린다. 옥연지는 옥포의 옥(玉) 자와 용연사(龍淵寺)의 연(淵) 자에서 유래된 이름이다.

바람개비 쉼터
계획에 있었던 옥연지 능선길이다
송해기념관

송해기념관 인근에는 옥연지를 중심으로 송해공원과 둘레길 등 자연과 조화될 수 있는 관광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송해기념관 내에 선비문화체험관도 함께 자리하고 있어 이곳으로 발길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선비문화체험관에서는 선비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도 함께 진행 하고 있다.

회전이 가능한 포토존
백세정과 풍차

옥연지는 송해 선생의 이름을 딴 이색공원
봄이면 만개하는 벚꽃길로 유명한 옥연지 일대에 송해공원을 조성하여 새로운 휴양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송해공원은 달성군 명예군민인 방송인 송해 선생의 이름을 따 명칭 한 곳으로, 둘레길 데크, 백 년 수중다리, 바람개비 쉼터, 전망대, 금동굴, 얼음빙벽 등 다양한 볼거리로 조성되어 있다. 최고의 아름다운 수변공원으로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