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기여행길

친구들과 함께한 낭만여행(소매물도 등대길)

2022.06.18~06.19(1박2일)
통영 소매물도에서

* 소매물도 등대길
소매물도는 형님뻘 되는 매물도보다 훨씬 작은 섬이지만 한려수도의 백미로 꼽힐 만큼 아름답다.
크라운제과의 '쿠크다스'라는 과자 CF의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소매물도는 일약 한려수도의 '스타'로 떠올랐다.
10가구가 채 못 되는 이 작은 섬을 방문하는 한 해 여행객의 수가 약 40만 명에 달할 정도다.
선착장에서 시작된 등대길은 왼쪽으로 섬을 돌아 망태봉(152m)을 거쳐 등대섬으로 이어진다.
남매의 안타까운 사랑이야기가 전해져오는 남매바위를 지나 숲길을 따라 올라가면 매물도의 아련한 풍광이 나무
사이로 드러난다. 옛 소매물도 분교를 지나면 관세역사관이 있는 망태봉에 도착할 수 있는데, 이즈음부터 소매물도는
주인공의 자리를 등대섬에게 내어주고 만다.
마치 섬 전체가 등대섬을 감상하기 위한 거대한 전망대인 것처럼, 소매물도 본섬에서 바라보는 등대섬은 눈길을
사로잡는다. 초지로 이뤄진 봉긋한 언덕으로 이어지는 열목개를 걷는 일은 신비로운 체험이다.
하루에 두 번 바다가 갈라지고 몽돌길이 드러나는데, 양쪽으로 파도가 들이치는 것이 여간 신기한 게 아니다.
나무데크로 잘 정비된 계단을 따라 등대에 이르면 탄성이 절로 터져 나온다.
* 한려해상 바다백리길 : https://www.badaland.com/01433/01440/01844.web

 

한려해상 바다백리길 | 통영섬여행

통영섬여행, 관광·체험·축제, 섬 걷기, 한려해상 바다백리길

www.badaland.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