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둘레산길

대전둘레산길 6구간

1. 산 행 지 : 6구간 금강길(용화사 주차장~봉산동 버스종점) / 대전광역시

2. 산행일자 : 2022년 05월 16일(월) / 맑음

3. 산 행 자 : 홀로

4. 산행경로 : 용화사 주차장-계족산 봉황정-임도-장동고개-대전철도 차량정비창 옆길-무지니고개-대청댐 전망대-용정초교-현도교-금강합류점-불무교-봉산동 버스종점(산행안내도 기준 17.5km)

5. 산행시간 : 5시간 00분(08:00~13:00)

6. 산행안내도

7. 산 행 기

대전둘레산길

산들이 길게 뻗어 대전을 감싸고 그 사이로 3대 하천인 대전천, 유등천, 갑천이 차례로 만나 금강으로 흐른다. 시내에서 바라보면 서쪽으로 금남정맥의 명산 계룡산을 배경으로 금수봉, 도덕봉이 삽재 건너 갑하산, 우산봉으로 이어져 북쪽의 금병산으로 흐른다. 동으로는 계족의 능선이 길게 뻗어 식장산에 우뚝 솟고 남에 보문산, 구봉산을 수놓으며 다시 서쪽의 빈계산, 금수봉, 도덕봉의 능선과 산길로 만나고 있다.

2004년 9월 19일부터 안내산행을 시작한 대전둘레산길잇기는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대전의 산들을 연결하여 많은 시민들이 대전 주변의 산을 한 바퀴 돌아보게 하려는 것이다. 대전을 둘러싸고 있는 산을 이어서 걸어보면 대전 전체의 다양한 모습을 조망할 수 있고, 대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자연스럽게 느끼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게 되고 대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지 않겠는가!

언제 어디서라도 주변을 살피면 항상 하늘금을 그으며 대전의 산들이 정답게 다가온다. 그 산을 보면서 기쁨을 느낀다면 대전의 산이 대전을 품고 있듯이 우리도 가슴 속에 대전의 산을 품게 되지 않겠는가!

이러한 뜻에서 약 300리에 달하는 대전둘레산길잇기(133km) 코스를 12개 구간으로 나누어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대중 교통편과 산행지도를 포함한 간략한 안내서를 만들었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여 우리지역의 아름다운 산들이 온전하게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기 바란다

6구간 금강길

계족산의 북쪽 자락과 대전 북쪽 금강이 어우러지는 코스로 금강을 따라 걷는 5km의 구간은 대전둘레산길잇기의 새로운 맛을 느끼게 하는 코스이다.

용화사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잠시 용화사에 들러 대전시 유형문화재 26호로 지정된 용화사석불입상을 먼저 보고 계족산 정상인 봉황정에 오르는 것이 좋다. 봉황정에서 주변을 살피면 대전둘레산길 12개 구간이 모두 눈에 들어오는 것이 특징이며, 계족산에서 바라보는 저녁노을은 대전팔경 중 하나이다.
봉황정에서 장동고개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대전의 북쪽을 조망하기에 매우 좋다. 장동고개를 지나서 능선 상에 있는 군부대의 철책을 통과하지 말고 약간 서쪽으로 돌아서 대전철도차량정비창 옆길을 이용하여 다시 능선으로 붙어 금강까지 진행하면 금강본류와 청원군 현도면 노산리 들녘을 멋지게 조망할 수 있는 계족산 끝자락과 만나게 된다.특히 5km에 달하는 금강과 갑천을 따라 걷는 구간은 새로운 걷기의 맛을 느끼게 해준다. 6구간 주변에 용호동구석기유적지, 용호동 돌장승과 돌탑, 신탄진 정수장, 대청댐, 금고동산성 등이 있다.

대전둘레산길 : https://www.daejeon.go.kr/tou/TouContentsHtmlView.do?menuSeq=4912

 

대전관광

소개 가족과 함께하는 대전둘레산길 대전은 들이 넓고 커서 예로부터 한밭이라 했다. 산들이 길게 뻗어 대전을 감싸고 그 사이로 3대 하천인 대전천, 유등천, 갑천이 차례로 만나 금강으로 흐른

www.daejeon.go.kr

 

'대전둘레산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전둘레산길 8구간  (0) 2022.05.22
대전둘레산길 7구간  (0) 2022.05.22
대전둘레산길 5구간  (0) 2022.05.15
대전둘레산길 4구간  (0) 2022.05.14
대전둘레산길 3구간  (0) 2022.05.09